항상 현장에서 소상공인, 전통상인, 자영업자 편에서 함께하는
경기도 시장상권진흥원이 될 것을 약속드립니다.
경기도 내 소상공인, 전통시장 상인과 자영업자 여러분 반갑습니다.
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.
경기도는 전국에서 가장 많은 205만 명이 넘는 소상공인과 관련 분야 284만여 명이 종사하고 있고,
전통시장 310여 곳에서 8만여 명이 일하고 있는 곳입니다. * 출처 : 통계청(중소기업기본통계 2022)
또 경기도 1,300 만명의 인구에 비례하여 골목 상권이 광범위하게 형성되어 있는
일자리의 보고이자 대한민국 서민경제의 근간입니다.
근래 경기도 소상공인,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많은 분들이 온라인 시장의 급속한 성장 등
경영환경의 변화에 따른 도전에 직면해 있고, 코로나19까지 겹쳐 많은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.
특히 2024년은 경제가 더 어려워질 것이라는 어두운 전망이 많습니다.
이런 시기에 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(경상원)은 기관의 존재 이유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됩니다.
경상원은 경기도 내 소상공인이 종사하는 시장과 상권에 활력을 불어넣고,
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민경제를 살리는 든든한 버팀목이 되기 위해 설립된 공공기관입니다.
위기 상황에 있는 소상공인, 자영업에 대한 긴급한 지원사업 뿐만 아니라 체계적인 중장기적 정책사업 등
여러분이 공감할 수 있는 정책을 펼쳐나가기 위해 경상원 구성원 모두가 최선을 다하겠습니다.
여러분의 경상원은 급변하는 시장 상황 앞에서 함께 머리를 맞대고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“숨을 쉬는 한 희망이 있다”는 옛 로마의 격언이 있습니다. 여러분들 힘내십시오.
경상원은 소상공인, 자영업에 종사하시는 여러분이 어려운 시기를 이겨내고
새로운 희망을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여러분의 가까운 친구로 동행하겠습니다.
원장 김민철