열림 열림 TOP TOP

ESG 경영이란?

  • 기업의 ‘지속가능성’과 ‘사회적 영향’을 측정하는 「비재무적」 요소
  • 환경(Environment), 사회(Society), 지배구조(Governance)의 약자
  • 기업가치 평가 시, 수익을 내는 과정이 올바른지 확인하는 지표
    • 기존 CSR은 윤리적 관점과 사회공헌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 역할 강조
    • ESG는 「투자자」의 관점에서 강조하는 경영활동으로 「기업생존」과 직결

추진전략 및 체계

Mission

소상공인 지원으로 지역경제 선순환 생태계 구축

Vision

지역경제를 선도하는 종합지원 기관

기관
운영방향

  • 지역경제 성장 기반 구축

    지역경제 컨트럴 타워
  • 골목상권 경쟁력 강화

    골목상권 성장지원 허브화
  • 전문역량 강화

   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역량 강화

ESG
경영비전

경기도시장상권진흥원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미래

전략
키워드

  • E(환경)

    스마트·친환경 경영
  • S(사회)

    사회적 상생·책임 경영
  • G(지배구조)

    투명하고 공정한 윤리경영

10대
전략과제

    • 친환경 캠페인 운영·참여
    • 친환경 경영 시스템 구축
    •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상시 노력
    • 지역 상생 발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추진
    • 우선구매 대상기업 구매 진행
    • 인권 경영 문화 확산
    • 소비자중심경영을 통한 소비자 만족도 향상
    • 민관거버넌스 구축
    • 이해관계자와의 소통 강화
    • 업무 투명성 · 책임성 강화

중장기
로드맵

  • 도입기

    (2022년~2024년)
    • ESG 경영 선포
    • ESG 전사 공유 및 교육
    • ESG 전략과제 발굴 및 실천
  • 성장기

    (2025년~2026년)
    • ESG 경영 역량 강화
    • ESG 성과관리 강화
    • ESG 경영위원회 운영
    • 지속가능경영보고서 작성
  • 성숙기

    (2027년~)
    • 민관거버넌스 확대
    • ESG 경영 우수사례 전파
    •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고도화
담당부서
혁신기획팀
전화번호
031-5181-7117